• 브랜드소개
    • PR센터
    보도자료

    HOMEPR센터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유탑엔지니어링 최석 회장, 2022년 제36회 광주광역시민대상 수상
    유탑유블레스_PR센터_보도자료 > 상세보기 | 2022-05-24 16:26:22
     - 건설 기술 혁신, 지역 일자리 창출, ESG경영으로 지역경제진흥부문 수상


    <유탑엔지니어링 최석 회장 / 제공 : 유탑그룹>



    ㈜유탑엔지니어링 최석 회장이 2022년도 제36회 광주광역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시를 위해 공헌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최석 회장은 이번 광주광역시민대상에서 지역경제진흥부문을 차지하며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최 회장은 공법 개선을 위한 건축 설계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유탑엔지니어링을 설계, 감리, CM 분야에서 선두권을 다투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지역 건설 기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산·학·연 합동 연구와 활발한 R&D 참여 및 투자로 새로운 건설 관리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주광역시청사, 전남도청사, 대구지방합동청사, 포항영일만항 국제여객터미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월드컵경기장, 기아챔피언스필드 등을 감리, 설계한 바 있다. 
     
    최 회장은 사업 확장으로 건설 현장이 늘면서 전문 건설 인력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건설 기술 진흥에 발맞춰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여러 대학교의 건축학과 겸임 및 초빙 교수로 활동하며 인력 배출에도 힘썼다. 기업 규모가 커지면서 본사의 수도권 이전이 검토된 바 있지만 지역의 상생 발전을 꾀하며 본사를 여전히 광주, 전남권에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ESG경영 실천을 앞세워 2014년 ‘아름다운 사람들의 따뜻한 동행’의 초대 회장으로 선임돼 장애인, 이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의 지원과 재활에 앞장서며  광주과학기술관, 전남대 장학회, 연말연시 희망 나눔 등에 기탁금을 전달한 바 있다. 
     
    유탑엔지니어링 최석 회장은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되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2022년도 제36회 광주광역시민대상>


    출처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Pre 유탑건설, 2022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2022-05-13 16:14:11
    분양중

    제주 아이비스 127

    송정역 유탑 에듀힐스

    익산역 유블레스 퍼스트

    유블레스47 모현

    창원중앙역 유탑 바이탈시티

    하남미사 U-테크밸리